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헷갈리는 단어
    궁금한것 2014. 6. 26. 15:03

    새우다 : 밤을 새우다

    세우다 : 차를 세우다. 서다의 사동사

     

    새다: 기체가 빠져나간다. 해가 뜨다.

    세다: 갯수를 헤아리다. 머리따위가 하얗게 변하다.

     

    데:내가 이야기 하는거는 데, 내가 들었는데

    대:남이 이야기 한건 대. 그래그래 영희가 그랬대,

     

    되: 이건  -_- 되를 하로 바꿔서 말해보면 된다.

    돼: 돼를 해 로 바꿔서 읽어서 어색하면 -_-

     

    원숭이가 됩니다. 원숭이가 합니다. O  원숭이가 됍니다. 원숭이가 햅니다? X

    안돼! 안해! O  안되! 안하? X

    어떻게든 되겠지. 어떻게든 돼겠지.

    하면되지 하면돼지

     

    게: 동사 뒤에는 , 용언 뒤에는 게! 내가 할게, 그럴게, 예외는 여보게?ㅋㅋㅋ

    께: 누구누구 사람께!! 그리고 함께!

     

    안: 안한건 능력이 되도 그냥 안한거.

    못: 못한건 하고 싶어도 여건과 능력이 안되니깐 못한거.

     

    틀리다: 정답이 있는데 오답일 결우

    다르다: 비교 대상 A 와 B 가 서로 다를 경우.

    -> 너와 나는 틀려! -> 이따구로 말하지 마셈

     

    어떡해 ㅜㅜ O (상황이 안타까울 경우 ㅜㅜ 우린 어떡하니 ㅜㅜ 이런 뜻)

    어떻게? O ( how to? 어떤 방법으로? 라는 뜻)

    어떻해 ㅜㅜ XXXXXX (뭘 어떻해 ㅜㅜ 너가 이상해 ㅜㅜ 틀린말이야)

     

    주관식 : 서술하는 문제

    객관식 : 번호 있는 문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내가 머릿속으로 빨리 안떠오른다!!! 바보야!!!

     

    monday thuesday wednesday thurseday friday saturday sunday

     

    1월(January)
    2월(February)
    3월(March)
    4월(April)
    5월(May)
    6월(June)
    7월(July)
    8월(August)
    9월(September)
    10월(October)
    11월(November)
    12월(Decembe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서대로는 외우는데 머리에 번뜩번뜩 떠오르지 않음;

    말하고싶으면 차례대로 외워야해 ㅋㅋㅋㅋ  특히 9 10 11 12월

     

     

    마저하다.

    과적

     

     

     

Designed by Tistory.